특집방송-기획대담,2015년 통일준비 업무보고

등록일 2015.01.22


여: 지난 19일 통일부, 외교부, 국방부 그리고 보훈처가 합동으로 박근혜 대통령에게 “2015년 통일준비 업무보고”를 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류길재 통일부 장관은 총괄 보고자로 나서 외교, 안보 부처의 통일 준비 계획을 종합적으로 보고 했습니다.
오늘 그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남: 자유조선방송의 리광백 대표와 함께 합니다.

남+녀: 안녕하세요,  (리: 안녕하십니까)

장: 네. 대표님, 먼저 “2015년 통일준비 업무보고” 주요 내용을 정리해 주세요.

질문2) 그럼 하나하나 정리해보죠. 먼저 광복 70년 남북 공동위원회를 구성한다는 내용이 있는데 구성이 되면 어떤 일을 하게 되나요?

질문3) 그리고 평화통일 구축 법 제정을 추진하겠다고 하는데 그 법에는 어떤 내용들이 담길까요?

질문4) 대표님, 주요내용을 보면 남북간 합의가 될 경우 북한에 경제적으로 큰 이득이 되는 부분들이 많이 있던데요, 자세히 전해주세요.

질문5) 또 가칭 “남북 겨레 문화원”을 서울과 평양에 동시에 설치한다고 하는데 어떤 일을 하게 됩니까?

질문6) 외교부는 “통일시대를 여는 글로벌 신뢰 외교”를 펼치겠다고 하는데, 어떤 내용인가요?

질문7) 전체적으로 볼 때 금년의 통일준비 업무 보고가  전년도와 비교할 때 어떤 변화가 있다고 보시는지요?

질문8) 5.24 조치 관련해서 좋은 해결책이 나올 수 있을까요?

질문9) 문제는 아무리 좋은 내용이라도 상대가 호응을 해야 풀리는 문제인데 아직 북한의 반응은 없죠?

여: 네 오늘은 지난 19일 대통령께 보고된 “2015 통일준비 업무보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 봤습니다.  대표님 감사합니다.

댓글 (총 0 개)
 
덧글 입력박스
덧글모듈
0 / 1200 bytes

VOICE - 2030 당신의 목소리로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