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 선군청년발전소에 인민군대를 투입하라!

등록일 2015.06.18


장: 북한에서 보내온 소식

이: 6월 둘째 주, 지금 북한에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요? 데일리엔케이 이상용기자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상용: 안녕하세요?

이: 네 이번 주엔 어떤 소식을 갖고 오셨나요?

상용: 먼저 김정은이 량강도 백두산 선군청년발전소에 인민군대를 투입하라는 지시를 내렸다는 이 소식을 소개해 드리면서, 북한 건설공사에 문제점을 한번 짚어 보겠습니다.

장: 북한정권이 하는 건설 사업에 문제가 많다는 거야 누차 이야기가 되고 있는데 청년발전소에 군대를 투입하라는 지시는 왜 내려진 건가요?

상용 : 네. 국민통일방송 소식통에 따르면, 김정은은 최근 군대 인력 동원을 직접 지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매 군단마다 1개 사단이 차출됐어요, 그러니까 말하자면 최소 4만에서 최대 5만 명의 군인이 투입 됐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원래 이 발전소는 양강도 백암군 서두수 상류에 있는 3개의 계단식 발전소잖아요, 수력발전소인데, 지난 2002년 1월 착공했습니다. 벌써 횟수로 13년이 흘렀죠. 근데 아직도 건설이 잘 안 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발전소 3개 중 1개만 됐고, 그것도 제대로 됐을지도 의문입니다.

암튼 그동안 김일성사회주의청년동맹이 공사를 맡아서 진행했습니다. 이 소속 돌격대들이 진행했는데, 사망사고가 끊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김정은이 발전소 건설이 제대로 되지 않은 모습을 보면서 다급히 이런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입니다.

<중략>

댓글 (총 0 개)
 
덧글 입력박스
덧글모듈
0 / 1200 bytes

VOICE - 2030 당신의 목소리로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