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빛냈던 역대 올림픽 선수들

등록일 2016.08.16


진행 : 양정아 방송원과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양정아 방송원 : 안녕하세요.
 
진행 : 지구 반대편의 브라질 리우에서 올림픽이 한창 열리고 있죠. 요즘 밤잠 설치면서 올림픽 경기를 보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아요.
 
양정아 방송원 : 네. 저도 관심 있는 경기들이 열릴 때면 새벽 시간이라도 꼭 챙겨서 보려고 하는데요. 오는 22일 폐막을 앞두고 더 열기가 뜨거워지는 것 같아요.
 
진행 : 저도 우리 선수들은 물론 북한 선수들의 경기를 응원하면서 더위도 모르고 지났던 것 같은데. 지난 시간에 올림픽 얘기를 해 주시기는 했는데 너무 짧아서 아쉬웠던 것 같거데요.
 
양정아 방송원 : 네. 그래서 오늘은 역대 올림픽이 낳은 한국 스포츠 스타들을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재밌갰네요) 네,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스포츠를 통해 우리 국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줬던 선수들에 대한 얘기를 해 보면 어떨까 싶어요. 올림픽은 선수들에게도 꿈의 무대라고 할 수 있는데요. 4년에 한 번 열리는 전 세계인의 축제이다 보니 경제적인 보상은 물론 선수 개인에게도 최고의 명예를 안겨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진행 : 한국이 올림픽에 처음 출전했던 게 1948년 14회 런던 올림픽 때부터였다고 하니 그동안 많은 선수들이 올림픽에 출전했겠어요.
 
양정아 방송원 : 네. 첫 출전 대회 당시에는 육상, 역도, 복싱 등의 종목에서 총 52명의 선수들이 참가했는데요. 이번 리우 올림픽에는 24개 종목 선수 204명과 임원 129명 등 총 333명 규모의 선수단을 파견했습니다. 지난 70년 동안 스포츠 분야에서도 그야말로 눈부신 발전을 기록한 것이죠. 첫 금메달의 영광을 한국에 안긴 한국선수는 1976년 제 21회 몬트리올 올림픽에 참가했던 레슬링 국가대표 양정모 선수입니다.

<중략>


댓글 (총 0 개)
 
덧글 입력박스
덧글모듈
0 / 1200 bytes

VOICE - 2030 당신의 목소리로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