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대학입학시험

등록일 2016.11.15


진행 : 양정아 방송원과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양정아 방송원 : 안녕하세요.
 
진행 : 안녕하세요. 한주간 어떻게 지내셨어요?

양정아 방송원 : 이렇게 날씨가 갑자기 추워질 때 생각나는 게 하나 있는데요. 바로 대입 시험인 수능입니다. 수능 날마다 갑자기 날씨가 추워져서 수능 한파라는 말까지 생겨났는데요. 마침 수능일이 며칠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수능에 대해 얘기를 해보면 어떨까 싶어 준비해봤습니다.
 
진행 : 아.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왔군요. 대입 시험을 본 지 너무 오래 되서 기억이 가물가물해졌는데 저도 오늘 그 당시 떨리던 기분을 다시 떠올려봐야겠네요.
 
양정아 방송원 : 네. 수능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줄임말로 1994년부터 한국의 대학입학평가에 도입된 시험입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이라는 용어는 대학에서 수학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을 의미하는데요. 1995년부터 2006년까지 매년 11월 셋째 주 수요일에 시행되다 2007년부터는 11월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목요일에 시행되고 있습니다. 대학진학을 원하는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 및 졸업자, 또는 검정고시 합격자를 비롯한 그에 상응하는 학력을 소지하는 사람 모두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진행 : 저도 수능을 봤었거든요 이 시험 하나로 내가원하는 대학에 갈수 있느냐 없느냐가 결정이 되니까 엄청 떨리던 기억이 나요, 양정아방송원도 수능세대죠?

<중략>

댓글 (총 0 개)
 
덧글 입력박스
덧글모듈
0 / 1200 bytes

VOICE - 2030 당신의 목소리로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