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거듭된 北 위협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보자” 경고

등록일 2017.04.19



  첫 소식입니다. 북한을 향해 강경한 메시지를 잇달아 내놓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말을 아끼고 있습니다. 이 또한 트럼프 특유의 전략이라고 하는데요, 진유나 기자 어떤 전략인지 소개해 주시죠?

진행 : 트럼프가 이런 전략을 쓰는 배경은 뭘까요?

진행 : 트럼프 대통령의 ‘전략적 모호성' 전술에 대해서도 미국 당국자들도 적극 발언하고 있죠?

진행 : 트럼프 행정부가 잇따라 강경한 대북 메시지를 내놓자 북한도 고위급 외교관들을 동원해 맞서고 있습니다. 북한 외교 인사들은 어떤 발언들을 하고 있나요?

진행 : 이처럼 지금 한반도 정세가 매우 심각한데요, 다음 대통령 후보들은 북한 문제를 어떻게 다룰지 궁금합니다. 한국 대통령 후보들의 외교, 안보 정책도 살펴볼까요?

진행 : 한국 언론 중 하나인 동아일보에서 대통령 후보들의 외교안보 정책에 대해 평가를 했던데요, 어떤 평가가 나왔습니까?

진행 :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드의 한반도 배치에 관한 공약도 살펴보죠?

진행 : 한국의 다음기 대통령은 외교·안보 정책을 세심하게 준비해서 급하게 변하는 한반도 정세에 대응할 수 있어야겠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미국이 북한의 각종 탄도미사일 도발에 대비해 다음 달 미사일 요격 훈련을 한다면서요?

진행 : 마지막 소식입니다. 중국이 지난 2월 북산 석탄 수입을 잠정 중단한다고 발표한 이후 중국을 오가는 북한 선박이 현저히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내용도 자세히 전해주시죠.

지금까지 오늘의 주요소식 진유나 기자와 살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VOICE - 2030 당신의 목소리로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