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결혼식에서 ‘한국산 한복’ 인기 최고…중국산 2배 가격

등록일 2017.11.28


  <북한시장동향> 살펴보겠습니다. 


 진행 : 올해는 유난히 일찍부터 날이 추워진 느낌인데요. 그래서인지 겨울이 유독 빨리 찾아온 듯합니다. 하지만, 이 추위 속에서도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모습들도 눈에 띄는데요. 바로 결혼한 부부들의 다정한 모습입니다. 과거에는 결혼식을 봄과 가을에 많이 했었는데 지금은 계절에 관계없이 결혼식을 합니다. 그러다보니 결혼 관련 웨딩업체에서는 1년 내내 고객들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하지만, 북한은 아직까지 업체를 통한 결혼보다는 당사자들이 직접 시장에서 관련용품들을 구매해서 결혼하는 것이 기본이라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강미진 기자와 북한 결혼문화가 시장의 발전과 함께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진행 : 북한의 결혼식 문화에 대해서 그동안 많이 들었지만 정작 결혼식에 어떤 용품들이 필요한지, 또 어디서 어떤 형식으로 마련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는 듣기 힘들었는데, 오늘 이 시간에 그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강 기자, 북한 주민들은 결혼식 예물도 시장에서 구매하나요?

진행 : 그렇다면, 최근 인기를 끄는 결혼예물 상품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진행 : 최근에 북한 여성들이 반지를 끼고 있는 모습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북한도 결혼 할 때 반지를  교환하나요?


진행 : 북한 시장에서 팔리고 있는 결혼 예물의 가격은 얼마나 하는지 궁금합니다.



진행 : 이렇게 북한 주민들의 결혼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마지막으로 북한 시장 물가동향 전해주시죠.


진행 : 잘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북한시장동향> 강미진 기자와 함께 살펴봤습니다.

댓글 (총 0 개)
 
덧글 입력박스
덧글모듈
0 / 1200 bytes